Review) 古書店街の橋姫 (고서점가의 하시히메)



제작사 : ADELTA
플랫폼 : PC / PSVita / 닌텐도 스위치
출연 성우진 : 藤桐花, 神崎智也, マルクス , 桜花大夫, 遠野誠, 美藤秀吉 등


도쿄 진보쵸에 있는 고서점 '우메바치도'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며 (숙식 포함)
재수생 생활을 하고 있는 주인공 타마모리. 소설을 쓰는 것을 좋아해 가끔 망상과 현실을 넘나들지만
소꿉친구인 미나카미와 카와세, 모습을 보이지 않는 신비한 우메바치도의 점주, 망상 속 친구인 음양사 하루히코, 개구리남자와 교류하며 평온한 매일을 보내고 있었다.

장마가 한창인 6월 어느 날, 좋아하는 활동사진인 狂へる悪魔(지킬 앤 하이드)가 재상영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미나카미가 같이 보러 가자며 티켓을 들고 타마모리를 찾아와 약속을 한다.
하지만 그는 약속에 오지 않았고...
다음 날 차가운 시신으로 타마모리 앞에 나타났다.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미나카미의 죽음.
하지만 왜인지 주변 사람들은 조용히 사실을 받아들이려는 모습.
그 사실을 믿을 수 없어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동분서주하던 타마모리는
노멘을 쓴 의문의 남자에게 위협을 받고, 도망치던 중 넘어져 큰 물웅덩이에 빠지고 만다.
그리고 눈을 뜨니, 어째서인지 3일 전의 시간으로 돌아와 있었다......



- 시스템 (PC기준)

기본적인 설정은 가지고 있으나 이벤트 회상은 없어서 다시 보고 싶은 부분은 필히 저장을 추천합니다.
각 루트 클리어 후 추가되는 EXTRA의 인물 정보에서 엔딩 후의 이야기를 조금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 캐릭터 후일담 소설도 공개 중.

비타판 발매 때는 이 후일담 소설과 신규 오프닝 영상이 수록되었고,
스위치판은 위의 요소와 함께 신규 시나리오 5편 추가, 다국어 대응(영어/중국어)등이 이루어졌습니다.  


- 캐릭터별 감상

공략 루트 제한이 걸려있어 실질적으로 외길 진행입니다.
미나카미 - 카와세 - 하나자와 - 박사 - 노멘 순으로 개방.


미나카미 (CV : 神崎智也)

타마모리의 소꿉친구. 현재는 제국대학 문학부 재학생.
온화한 성격으로 독서광. 타마모리의 글도 좋아하여 항상 칭찬해주는 좋은 독자. 
본편 중에서 우메바치도에 있는 책을 모두 읽었을 정도.
하지만 이유를 알 수 없는 죽음으로 이야기를 움직이게 하는 중요 인물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시간 도약의 힘을 가졌음을 알고 타마모리는 미나카미를 죽지 않게 하려고 여러 방법을 시도하지만, 죽음의 굴레에서 구하려고 할수록 손끝에서 멀어져만 가는 미나카미.
절망의 늪에 빠져가면서도 루프를 거듭하며 그가 숨기고 있는 진실들을 차례차례 알아가게 됩니다.
공식에서 명명한 테마는 '연애소설'.

처음으로 공략하게 되는 캐릭터이자 시나리오도 전 캐릭터 중 가장 긴 미나카미.
올클리어 후 다시금 미나카미 루트를 떠올려 보니 '역시 진 루트는 여기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혼자 수많은 기억들을 안고 괴로워했을 그...앞으로는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카와세 (CV : マルクス)

미나카미와 마찬가지로 타마모리와는 소꿉친구 사이. 제국대학 의학부에 재학 중.
타마모리의 글에 항상 혹평을 던지고, 장난을 치거나 심한 말을 하면서 타마모리의 반응을 즐기고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격한 대응도 서슴치 않는 등 어딘가 많이 삐뚤어진 청년.

첫 등장에서의 임팩트 커피잔 뒤집기가 워낙 강했던 데다 결벽증 속성까지 추가되니 접근하기 힘든 캐릭터라는 인상이 있었는데, 파고들 수록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는 그입니다.
공식 명명 테마는 '탐정소설'.

믿었던 친구들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나오시를 필두로 한 소년탐정단을 돕게 되는 타마모리.
그 일이란 연극을 통해 카와세의 숨겨진 모습을 밝히는 것이었는데...
클리어 후엔 짖궂긴 해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적인 인물이라는 생각이 남았습니다.
타마모리와 앞으로도 투닥투닥 하면서 잘 지낼 것 같네요.



하나자와 (CV : 桜花大夫)

미나카미, 카와세와 같이 타마모리와는 공통의 소꿉친구 사이. 사관학교 졸업 후 육군에 소속 중.
8년 간 교류가 없다가 카와세의 집에 와 있는 그와 우연히 재회하면서 다시 관계를 갖게 됩니다.
카와세보다 더 속을 잘 드러내지 않는 인물. 개인 루트는 '모험소설'을 테마로 삼았다고.

괴로운 마음을 견딜 수 없었던 타마모리는 하나자와에게 의지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자와에게는 군인으로서의 어떤 목적이 있었기에 때로는 주변인물을 잔인하게 버리기도.
처음 읽었을 때는 앞의 두 루트보다 느낌이 확연히 달라 이게 어떻게 된 거지...했었지만
후에 하나자와의 성격 등을 생각하며 돌이켜보니 하나자와가 목적과 자신의 진짜 마음 사이에서 고민하는 이야기...였다고 느꼈습니다.
엔딩도 조금 놀라운 전개였지만 엔딩 후의 타마모리와 하나자와가 살아가는 모습은 모험소설에 아주 적합한 소재가 될 것 같네요.



박사 = 히카와 키쥬로 (CV : 遠野誠)

고서점 우메바치도의 단골 손님. 직업은 연구가.
하나자와와는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이자 동료 사이. 가족은 메이드인 사잔과 히토츠루기 뿐.
이전부터 타마모리를 몰래 지켜보고 있었는지, 통성명 후부터는 친해지기 위해 적극적으로 어필하기도.
테마는 '과학소설'. 

개인 루트에는 박사와 타마모리의 인연 이야기와 히카와 가문에 대한 이야기가 섞여있습니다.
연구를 사랑하고 집도 부유하고 밝아보이는 그이지만 스토리를 읽을수록 단순한 인물이 아니라는 점을 알게됐습니다.
다른 루트에서는 악역스런 느낌도 들지만 과학소설이라는 테마가 달린 만큼 루프의 스케일도 꽤 큰 편.
카와세와는 반대의 의미로 손이 많이 가는 타입이지만 박사 역시 매력적인 캐릭터였어요...



노멘을 쓴 남자 (CV : 美藤秀吉)

타마모리와 공략 캐릭터들 앞에 나타나 위협을 가하고, 생명을 빼앗기도 하며 노멘이 벗겨지길 극도로 싫어하는 모습을 보이는 남자.
하지만 공격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오리무중.
공략 루트라기 보다는 실질적으로 또 하나의 정사(正史)라고 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캐릭터 존재 자체가 스토리 핵심 요소와 관련이 깊으므로 직접 플레이하셔서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 그 외 이야기

서브 캐릭터로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바로 하루히코와 개구리남자.
루프를 거듭하며 타마모리가 정신적으로 무너지려고 할 때 마다 다독여주고, 때로는 쓴소리도 하며 작품 내내 그를 지탱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개구리남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귀여워져서 정이 들었네요.

미나카미가 지내는 하숙집 주인의 아들인 나오시. 타마모리도 그 집에 있었지만 뛰쳐나온 상태...
처음에는 지나가는 서브캐릭터려나 생각했지만 작중에선 나오시의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게임을 즐기실 분들을 위해 덮어두겠지만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소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잔과 히토츠루기. 
20~30대 정도로 보이는 외모지만 사실은 나이가 많은 두 사람. 비밀은 바로 박사의 외과수술 실력.
매번 타마모리의 이름을 미묘하게 바꿔부르고 어딘가 맹한 사잔과 조용하고 엄한 성격인 히토츠루기.
박사 루트에서 드러나는 그녀들의 사연은 결코 평온한 이야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녀들도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은 상태였지만 박사를 생각하는 마음만큼은 진짜.


동인작이지만 비주얼, 음악, 시나리오 모두 상업작이라고 해도 괜찮을 만큼 높은 수준을 보여준 작품.
화제가 되었음은 물론 각종 플랫폼 이식, 요즘에도 Cool-B에 기사가 실리기도 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관련 상품으로는 팬북, 사운드 트랙, 캐릭터 송 앨범, 부독본, 낭독 CD 시리즈 등이 발매 중입니다.
낭독 CD 마지막 권 발매는 언제.....???
또 읽으러 돌아가고 싶은 매력적인 세계관의 작품이었어요.



댓글